보낼 편지함에서 메일이 걸리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http://support.microsoft.com/kb/195922/ko
요약
경우에 따라 보낸 메일이 보낼 편지함 폴더로 이동하지만 보낸 편지함 폴더로는 이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Microsoft Outlook에서 보낼 편지함에 남아 있는 메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추가 정보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인해 메일이 보낼 편지함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 보내기 전에 보낼 편지함에서 메시지를 연 경우
- 오프라인으로 작업 중이고 원격 연결을 하지 않은 경우
- 개인 폴더나 개인 주소록 파일이 손상된 경우
- 추가 기능이 오래 되었거나 호환되지 않는 경우
- 오래된 계정에서 받은 전자 메일 메시지에 회신한 경우
메시지를 보낸 상태로 되돌리려면 메시지를 열고 메시지 도구 모음에서 보내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보낼 편지함 메시지 보기에서 메시지 제목이 기울임꼴로 나타납니다. 다음 번에 메일 서버에 연결되면 Outlook은 메시지를 배달합니다.
Microsoft Exchange Server 서비스에서 회사 작업 그룹(CW) 설치를 사용하는 경우
참고: Microsoft Exchange Server 서비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작업하는 경우 Microsoft 팩스 서비스도 오프라인 상태가 됩니다. 오프라인으로 설정된 유일한 서비스가 Microsoft Exchange Server 서비스이면 팩스 메시지는 보낼 편지함에 남게 됩니다.
손상된 폴더 또는 파일 복구
새 개인 폴더(.pst) 파일 만들기
새 프로필 만들기
추가 개인 폴더(.pst) 또는 오프라인 폴더(.ost) 파일 검색 및 이름 바꾸기
받는 사람의 전자 메일 주소가 개인 주소록에 있는지 확인
다른 전자 메일 클라이언트 시도
메뉴로
Internet Mail 전용(IMO) 설치를 실행하는 경우
회사 작업 그룹(CW) 설치를 실행 중이고 메일이 개인 폴더(.pst) 파일로 배달되고 있는 경우
메뉴로
Internet Mail 전용(IMO) 설치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회사 작업 그룹 설치(CW)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메뉴로
메뉴로
메뉴로
Exchange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메일을 보낼 수 있는 경우 Outlook을 제거한 다음 다시 설치합니다.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참고: Windows에는 여러 버전이 있으므로 아래 절차는 사용 중인 컴퓨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당 제품 설명서를 참조하여 아래 단계를 완료하십시오.
메뉴로
오래된 Netscape 확장이나 팩스 소프트웨어 같은 추가 기능은 전자 메일 배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활성 추가 기능을 검사하십시오.
문서의 다른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다음 방법을 사용하여 보낼 편지함을 비울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보낼 편지함에 걸린 메시지를 받은 편지함으로 이동하고, 새 메시지를 만들어 주소를 지정하고, 보낼 편지함에 걸린 메시지의 정보를 새 메시지에 붙여 넣은 다음, 새 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Outlook은 오래된 계정 대신 현재 기본 전자 메일 계정을 사용하여 새 메시지를 보내려고 시도합니다.
보내기 전에 보낼 편지함에서 메시지를 연 경우
메시지를 보내면 Outlook은 메시지를 보낼 편지함으로 이동합니다. 메일 서버에 연결되면 Outlook은 배달을 시도하고 보낸 메시지 복사본이 보낼 편지함에 나타납니다. 보낼 편지함에 있는 동안 메시지를 열고 닫으면 메시지 상태가 변경되고 보내지지 않습니다. 보낼 편지함 메시지 보기에서 메시지 제목이 더 이상 기울임꼴 서식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메시지를 보낸 상태로 되돌리려면 메시지를 열고 메시지 도구 모음에서 보내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보낼 편지함 메시지 보기에서 메시지 제목이 기울임꼴로 나타납니다. 다음 번에 메일 서버에 연결되면 Outlook은 메시지를 배달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작업 중이고 원격 연결을 하지 않은 경우
Internet Mail 전용(IMO) 설치를 사용하는 경우1. | 파일 메뉴에서 오프라인으로 작업 확인란 선택을 취소합니다. |
2. | 도구 메뉴에서 보내기/받기를 가리키고 해당 인터넷 서비스 계정 이름을 눌러 메시지를 다시 보냅니다. |
1. | 도구 메뉴에서 서비스를 눌러 서비스 대화 상자를 엽니다. |
2. | 서비스 탭에서 Microsoft Exchange Server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등록 정보를 누릅니다. |
3. | 고급 탭에서 오프라인 작업 가능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
4. | 확인을 두 번 눌러 모든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
5. | Outlook을 종료한 다음 다시 시작합니다. |
개인 폴더나 개인 주소록 파일이 손상된 경우
개인 폴더(.pst) 파일이나 개인 주소록(.pab) 파일이 손상된 경우 다음 절차를 수행하십시오. 각 절차는 다음 절에서 설명합니다.손상된 폴더 또는 파일 복구
새 개인 폴더(.pst) 파일 만들기
새 프로필 만들기
추가 개인 폴더(.pst) 또는 오프라인 폴더(.ost) 파일 검색 및 이름 바꾸기
받는 사람의 전자 메일 주소가 개인 주소록에 있는지 확인
다른 전자 메일 클라이언트 시도
손상된 폴더 또는 파일 복구
첫 번째 문제 해결 단계는 받은 편지함 오류 수정 도구를 실행하여 손상된 파일을 복구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1. | 폴더 목록이 표시되지 않으면 받은 편지함이 열려 있는 동안 보기 메뉴에서 폴더 목록을 누릅니다. |
2. | 폴더 목록에서 개인 폴더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고 "개인 폴더" 등록 정보를 누르고 일반 탭에서 고급을 누릅니다. .pst 파일의 경로와 이름을 적어 둡니다. 취소를 두 번 눌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
3. | Outlook을 끝냅니다. |
4. | 시작을 누르고 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 시스템 도구를 차례로 가리킨 다음 받은 편지함 오류 수정 도구를 누릅니다. 참고: 받은 편지함 오류 수정 도구가 시스템 도구 메뉴에 나타나지 않으면 시작을 누르고 찾기를 가리키고 파일 또는 폴더를 누른 다음 Scanpst.exe 파일을 검색합니다. Microsoft Windows 2000 또는 Microsoft Windows Millennium Edition(Me)을 실행하는 경우 시작을 누르고 검색을 가리킨 다음 파일 또는 폴더를 누른 다음 Scanpst.exe 파일을 검색합니다. 프로그램을 찾았으면 두 번 눌러 실행합니다. |
5. | 받은 편지함 오류 수정 도구에서 찾아보기를 누른 다음 2단계에서 기록한 개인 저장소 파일(.pst)을 선택합니다. |
6. | 시작을 눌러 파일 검색을 시작합니다. |
7. | 받은 편지함 오류 수정 도구가 완료되었으면 Outlook을 다시 시작합니다. |
8. | 보낼 편지함에 걸린 메시지 콘텐트를 복사하고 새 메시지에 붙여 넣습니다. |
9. | 원본 메시지를 삭제한 다음 새 메시지를 보내 봅니다. |
새 개인 폴더(.pst) 파일 만들기
두 번째 문제 해결 단계는 새 개인 폴더(.pst) 파일을 만드는 것입니다.Internet Mail 전용(IMO) 설치를 실행하는 경우
1. | 파일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를 가리킨 다음 개인 폴더 파일(.pst)을 누릅니다. |
2. | 새 개인 폴더 파일의 이름을 입력하고 작성을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
3. | 새 개인 폴더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고 바로 가기 메뉴에서 등록 정보를 누릅니다. |
4. | 이 개인 폴더 파일에 POP 메일 배달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확인을 누른 다음 Outlook을 닫고 다시 시작합니다. |
5. | 보낼 편지함을 제외한 모든 폴더의 콘텐트를 새 개인 폴더(.pst) 파일로 복사한 다음 메시지를 다시 만들어 보냅니다. |
1. | 도구 메뉴에서 서비스를 누릅니다. |
2. | 추가를 누르고 사용 가능한 정보 서비스 목록에서 개인 폴더를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
3. | 새 개인 폴더(.pst) 파일의 고유한 이름을 입력하고 열기를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
4. | 배달 탭의 다음 위치로 새 메일 배달에서 새 개인 폴더(.pst) 파일을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
5. | 보낼 편지함을 제외한 모든 폴더의 콘텐트를 새 개인 폴더(.pst) 파일로 복사합니다. |
6. | Outlook을 다시 시작합니다. |
7. | 메시지를 다시 만든 다음 보냅니다. |
새 프로필 만들기
세 번째 문제 해결 단계는 새 개인 폴더(.pst) 파일과 새 개인 주소록(.pab) 파일을 포함하는 새 프로필을 만드는 것입니다.Internet Mail 전용(IMO) 설치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 실행 중인 경우 Outlook을 종료합니다. |
2. | 시작을 누르고 설정을 가리킨 다음 제어판을 누릅니다. |
3. | 메일 아이콘을 두 번 누릅니다. |
4. | 각 메일 계정을 누른 다음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각 메일 계정을 다시 추가합니다. 참고: 이러한 항목을 제거하기 전에 필요한 모든 설정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
5. | 완료한 후 닫기를 누른 다음 제어판을 닫습니다. |
6. | Outlook을 다시 시작하고 메시지를 보내 봅니다. |
1. | 실행 중인 경우 Outlook을 종료합니다. |
2. | 시작을 누르고 설정을 가리킨 다음 제어판을 누릅니다. |
3. | 메일과 팩스 아이콘이나 메일 아이콘을 두 번 누르고 프로필 보기를 누른 다음 추가를 눌러 새 프로필을 추가합니다. |
4. | 받은 편지함 설치 마법사의 지시를 따라 새 개인 폴더(.pst) 파일과 개인 주소록을 포함하는 새 프로필을 만듭니다. |
5. | Outlook을 시작하고 메시지를 보내 봅니다. |
추가 개인 폴더(.pst) 또는 오프라인 폴더(.ost) 파일 검색 및 이름 바꾸기
네 번째 문제 해결 단계는 시스템에서 여러 개인 폴더(.pst) 파일이나 오프라인 폴더(.ost) 파일을 검색하는 것입니다. 각 파일 이름을 바꾼 다음 새 프로필을 만듭니다.메뉴로
받는 사람의 전자 메일 주소가 개인 주소록에 있는지 확인
다섯 번째 문제 해결 단계는 받는 사람의 전자 메일 이름이 개인 주소록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없을 경우 추가합니다. 있을 경우 항목을 삭제하고 다시 추가합니다.메뉴로
다른 전자 메일 클라이언트 시도
마지막 문제 해결 단계는 다른 클라이언트를 시도하는 것입니다. Outlook을 종료한 다음 하드 디스크에서 Exchng32.exe를 검색합니다. exchng32.exe를 실행하고 기존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메일을 보냅니다.Exchange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메일을 보낼 수 있는 경우 Outlook을 제거한 다음 다시 설치합니다.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참고: Windows에는 여러 버전이 있으므로 아래 절차는 사용 중인 컴퓨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당 제품 설명서를 참조하여 아래 단계를 완료하십시오.
1. | Exchange를 종료합니다. |
2. | 시작을 누르고 설정을 가리키고 제어판을 누른 다음 프로그램 추가/제거 아이콘을 두 번 누릅니다. |
3. | Microsoft Office 2000 또는 Microsoft Outlook 2000을 누르고 추가/제거를 누른 다음 제거를 누릅니다. |
4. | 시작을 누르고 찾기를 가리키고 파일 또는 폴더를 누르고 이름 상자에 Outllib.dll을 입력합니다. Windows 2000 또는 Windows Me에서는 시작을 누르고 검색을 가리키고 파일 또는 폴더를 누르고 이름이 다음과 같은 파일 또는 폴더 찾기 상자에 Outllib.dll을 입력합니다. 파일을 찾았으면 파일을 누릅니다. 파일 메뉴에서 이름 바꾸기를 누르고 파일 이름을 Outllib.bad로 바꾼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검색 결과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
5. | Outlook을 다시 설치합니다. |
추가 기능이 오래 되었거나 호환되지 않는 경우
오래 되었거나 호환되지 않는 추가 기능으로 인해 메일 배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오래된 Netscape 확장이나 팩스 소프트웨어 같은 추가 기능은 전자 메일 배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활성 추가 기능을 검사하십시오.
1. | 도구 메뉴에서 옵션을 눌러 옵션 대화 상자를 엽니다. |
2. | 기타 탭에서 고급 옵션을 누른 다음 추가 기능 관리자를 누릅니다. 활성 추가 기능에는 추가 기능 이름 옆에 확인 표시가 있습니다. |
3. | 추가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추가 기능 확인란 선택을 취소한 다음 확인을 세 번 눌러 모든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
1. | 새 폴더를 만들고 이름을 Not Sent라고 지정합니다. |
2. | 보낼 편지함에 있는 기존 메시지를 Not Sent 폴더로 이동합니다. |
3. | 새 메시지를 보내 테스트합니다. 새 메시지를 성공적으로 보낼 수 있으면 Not Sent 폴더에 부적절하게 서식이 지정된 메시지가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
오래된 계정에서 받은 전자 메일 메시지에 회신한 경우
Outlook에서 전자 메일 메시지에 회신하면 Outlook은 원래 메시지를 받았을 때 사용한 계정을 통해 회신을 보내려고 합니다. 메시지를 받은 계정이 Outlook 프로필이나 계정 설정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경우 메시지가 보낼 편지함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는 로컬 하드 디스크의 개인 폴더(.pst) 파일에 있는 받은 편지함에 배달된 오래된 메일이 있고 메시지를 받은 후에 메일 계정을 변경했을 때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보낼 편지함에 걸린 메시지를 받은 편지함으로 이동하고, 새 메시지를 만들어 주소를 지정하고, 보낼 편지함에 걸린 메시지의 정보를 새 메시지에 붙여 넣은 다음, 새 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Outlook은 오래된 계정 대신 현재 기본 전자 메일 계정을 사용하여 새 메시지를 보내려고 시도합니다.